1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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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오리엔테이션
- 멘토 및 클래스메이트 자기소개
-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
- 전체 커리큘럼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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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UI & UX 개념 잡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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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Design 프로세스
- WATERFALL
- AGILE
- DESIGN THINKING
- Double Diamond
- 실무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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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Design Thinking 이란 무엇인가?
- 공감의 마인드셋
- 프로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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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프로젝트 선정 - 주제 Ideation 실습
- 프로젝트 선정 기준 및 예시
- 디자인 개요서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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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DT 1단계 - Empathize: 사용자를 공감하기
- Desk Research
- Interview
- 인터뷰 질문지 작성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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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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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Empathize 실습 - 사용자를 공감하기
- Desk Research, 관찰, Interview, 설문조사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수행
2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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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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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정량/정성 사용자조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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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Journey Map & Empathy Map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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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Affinity Diagram(Problem)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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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문제 정의 실습
- HMW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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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IDEATION 방법론
- 자유연상 : NGT, Idea relay
- 강제연상 : 디딤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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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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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NGT, Idea relay, 디딤돌 기법으로 IDEATION 수행
- 정의한 문제(HMW)와 연관 지어 해결 방법 IDEATION 수행하기
3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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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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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Ideation 실습
- 자유연상 - NGT
- 자유연상 - Idea relay
- 강제연상 - 디딤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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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Affinity Diagram (Ideation)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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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서비스의 정체성 찾기 실습 (수렴)
- Triads
- 의인화하기
- Service Concept
- UX 전략
- UI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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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우선순위 정하기
- Kano model
- 비용x효과 mode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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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DT 4단계. Prototype - 만들어보기
- Sketch, 연극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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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
DT 5, 6단계: Test & Iter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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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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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Ideation 결과를 Prototype으로 만들어보기
- Figma 또는 핸드드로잉으로 스케치
4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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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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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Design Thinking Process Expans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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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Mental Mode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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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IA(Information Architecture) 제작 실습
- Agile 방식에서 Story 작성법 소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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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User Story & User Flow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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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Production : Wireframe, Mocku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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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
Figma 기본 기능 실습
- 협업 기능
- 기본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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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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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Figma로 주요화면 Wireframe 작성해보기
5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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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4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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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Figma 심화 기능 실습
- Style
- Component
- Vari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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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UX Principle 제작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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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UX Wireframe과 Atomic design system 제작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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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Production proce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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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UX Principl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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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
UI Mocku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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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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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Component를 활용하여 Atomic Design System을 만들고 Wireframe 제작해보기
6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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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5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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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Atomic design system 과 UI Mockup 제작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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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Prototype 제작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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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개발자가 좋아하는 디자이너 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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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디자이너의 커리어 성장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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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6주간 진행 Wrap up